이스케이프 룸 줄거리
영화 이스케이프 룸은 주인공들에게 의문의 상자가 배송되면서부터 시작됩니다. 친분이 있는 이들로부터 자신에게 배달된 의문의 상자 속엔 퍼즐을 통해 열 수 있는 작은 상자가 들어 있습니다. 상자를 받은 사람은 인종도 직업도 나이도 모두 다른 6명의 사람들, 1만 달러 우리 돈으로 천만 원이라는 상금을 받기 위해 방탈출에 도전합니다. 하지만 그 도전에 목숨까지 걸어야 한다는 사실은 이들 중 아무도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아무런 의심 없이 미노스 방 닷컴이 있는 건물에 들어선 아만다, 조이, 제이슨, 벤, 마이크. 대니. 입장한 후 게임 설계자를 기다려보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나타나지 않고, 예고도 없이 갑자기 방탈출 게임이 시작됩니다. 방 안의 온도가 상승하고 방 전체가 오븐으로 변해가는 상황에 가벼운 마음으로 왔던 참가자들은 당황하기 시작합니다. 목숨을 걸고 무조건 탈출해야 하는 6개의 죽음의 방에서 이들은 무사히 탈출해야 합니다. 방탈출의 첫 번째 조건은 단서를 훼손하지 않는 것입니다. 단서를 훼손하게 되면 목숨이 위태롭게 됩니다. 첫 번째 오븐 룸에서 겨우 탈출한 참가자 6인, 통구이가 될 뻔했지만 이 또한 공포를 느끼게 하기 위한 장치라고 믿는 혹은 믿고 싶어 하는 참가자들입니다. 200도가 넘는 온도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이 다음으로 온 곳은 오두막입니다. 그곳에도 역시 잠금장치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하나는 금방 풀어내고, 나머지 열쇠는 7개의 알파벳이라는 것입니다. "길이길이 기억되리 You will go down in history"라는 힌트를 듣습니다. 참가자 대부분은 대통령 이름이라 생각하고 계속 자물쇠를 풀기 위해 시도합니다. 하지만 벤은 벽에 걸린 사슴 장식 앞에 적힌 알파벳을 보고 자신의 과거를 떠올리며 루돌프라는 단어를 생각해 냅니다. 새로운 방 하나를 갈 때마다 그들의 과거를 떠올리게 할 만한 요소들이 영화 곳곳에 놓여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루돌프 자물쇠를 풀고 난 후 이동하는 곳은 얼음방입니다. 방탈출 전문가라 칭하던 대니가 얼음방에서의 사고로 목숨을 잃고 참가자들은 이게 보통의 방탈출이 아니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특히 반드시 살아야 한다는 의지가 강한 사람이었던 제이슨의 지휘 아래 모두들 힘을 모아 얼음방을 탈출하려 안간힘을 쓰고, 극한의 추위 속에 제이슨은 비슷한 상황의 과거의 사건을 생각하게 됩니다. 함께 얼음방을 탈출한 이들의 다음 방은 위아래가 뒤바뀐 술집입니다. 음악과 함께 바닥이 하나씩 꺼지는 위험천만한 방이었습니다. 아래는 깊이가 느껴지지도 않을 정도로 떨어지면 끝인 방입니다. 다행히 아만다가 자신의 특기를 살려 벽과 가구들을 이용해 금고를 찾아냈고, 조이가 벽에 있던 레코드판을 활용한 슬라이딩 퍼즐을 풀어 비밀번호를 알아냅니다. 계속해서 아래로 떨어지는 바닥들 때문에 계속해서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아슬아슬한 상황 속에서 다음 단계로 갈 수 있는 문고리를 찾아냈지만, 문 반대편 금고에 있던 아만다는 결국 그곳까지 오지 못하고 남은 참가자들에게 문고리를 넘긴 채 자신을 희생하며 결국 떨어져 사망하고 맙니다. 다음 방에 도착한 조이, 제이슨, 벤과 마이크 놀랍게도 그곳은 자신들이 누워있었던 병상과 동일한 공간이었습니다. 도대체 방탈출 게임을 설계한 사람들은 이들에 대해 어떻게, 또 얼마나 알고 있는 것인지 다들 충격에 사로잡혔습니다.
아만다: 사제 폭탄 불발에 의한 폭발사고 유일한 생존자
조이: 비행기 추락에서 유일한 생존자
제이슨: 배 침몰 사고 중 저체온증을 이겨낸 유일한 생존자
벤: 자동차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
마이크: 광산 붕괴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
대니: 일산화탄소 중독 일가족 사망사건의 유일한 생존자
공통점은 이들 모두 어떤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라는 것이었습니다.
조이는 유일한 생존자들 중 최고의 행운아를 찾기 위해 자신들이 희생당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대로 가면 모두가 죽게 될 것이라 생각한 조이는 이들이 생각한 설계대로 움직여서는 살 확률이 희박하다고 말하며 돌발행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남은 시간은 5분, 세 남자는 머리를 맞대며 퍼즐을 풀기 시작하고 조이는 주변의 CCTV를 모두 깨부숩니다. 퍼즐을 푼 결과 심전도라는 결과를 얻어낸 남자들, 심장박동을 최대로 높이는 것이라 생각한 제이슨은 마이크에게 심장충격기를 사용해 심장박동을 높이려 했으나 결국 마이크를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결국 주어진 시간이 끝나고 독가스가 분출되어 모두의 목숨이 위험한 상황에 처합니다. 하지만 곧 높은 심장박동이 아닌 심장박동을 낮춰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제이슨은 명상과 마인드 컨트롤로 심장박동을 50 이하로 낮춰서 다음 단계의 문을 열고 벤과 함께 탈출에 성공합니다. 한편 CCTV를 깨부수던 조이, 카메라를 모두 박살 내는 데 성공했으나 그녀 또한 독극물에 의해 정신을 잃고 다음 방으로 넘어가지 못한 채 바닥에 쓰러집니다. 그 후 이 방을 치우기 위해 누군가가 방으로 들어오고, 산소호흡기가 연결된 채로 떨어져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그때 누워있던 조이가 일어나 이들을 제압하고 총을 빼앗아 요원들을 처치합니다. 조이는 이들이 짜 놓은 설계대로 움직이면 모두가 죽든, 한 명이 살아남든, 그들이 짜 놓은 대로 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여 전혀 다른 방법으로 탈출을 계획했고, CCTV를 부셔 그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하지 못하게 한 후 죽은 척하여 이들이 들어온 문으로 나가기로 결심했던 것입니다. 그녀의 예상대로 누군가가 자신이 있는 방에 들어왔고 그렇게 탈출구가 없는 그 방에서 탈출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4번째 방을 탈출한 제이슨과 벤은 5번 방에서 환각성 맹독에 시달리게 됩니다. 1명만이 해독제를 가질 수 있었고 결국 벤이 차지하게 됩니다. 최종 승리자가 된 벤은 혼자 6번째 방에 들어가 압사할 뻔한 위기를 겨우 탈출하고 마스터룸에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벤은 마스터룸에서 누군가를 만나게 됩니다. 조이의 예상대로 유일한 생존자들 중 최고의 행운아를 뽑기 위해 이 게임을 고안했다는 말을 듣습니다. 그리고 아드레날린과 생존 욕구에서 우승을 한 그의 소감을 묻습니다. 그는 자신을 게임 진행자라고 말하며 이 게임을 설계한 개발자는 따로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게임 진행자는 돌변하여 벤 또한 죽이려고 벤과 몸싸움을 벌입니다. 그 순간 모니터의 게임 플레이어가 조이, 게임마스터, 벤으로 바뀌고 조이가 등장해 게임 진행자에게 총을 겨누고 벤을 구해줍니다. 몸싸움 끝에 벤과 조이는 게임 진행자를 총으로 제압하고 그곳을 탈출합니다. 벤과 조이는 미노스 방 닷컴에서 있었던 일을 신고하고 다시 그 건물로 가봤으나 건물은 오랫동안 쓰지 않은 폐건물이었습니다. 그곳에서 죽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그 어떤 흔적도 찾아낼 수 없었습니다. 그 순간 조이는 벽에 써진 알파벳에 주목합니다. 영화 내내 언급되었던 우탠 유 박사, 우탠 유는 박사의 이름이 아니라 메시지를 담은 암호라는 사실을 깨닫는 조이는 절망합니다.
"Wootan Yu =No way out=출구는 없다"
그렇게 6개월의 시간이 지나고, 조이는 여전히 미노스 그룹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출구는 없다는 암호가 여전히 자신에게 계속되고 있다고 느껴서인지 그날의 기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조이는 미노스 그룹 회사 마크를 통해 알아낸 좌표가 가리키는 미국 맨해튼의 비밀스러운 건물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벤을 찾아가 함께 그곳에 가보자고 제안합니다. 그렇게 조이와 벤이 손을 잡고 미국행 비행기 티켓을 끊었다는 얘기를 하는 그 화면과 함께 누군가가 비행기 추락을 모티브로 한 탈출 게임을 기획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미 조이와 벤의 비행기 탑승 계획을 알고 있는 듯한 남자는 조이의 도전을 기다리는 듯한 모습을 끝으로 영화 이스케이프 룸 1이 마무리됩니다.
'구구절절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퀸스갬빗- 외국 드라마 추천 (0) | 2021.10.11 |
---|---|
어둠속으로- 외국드라마 추천 (0) | 2021.10.11 |
기생충 - 한국영화 추천 (0) | 2021.10.05 |
원더(WONDER)- 외국 영화 추천 (0) | 2021.09.30 |
이지와 오시- 외국 영화 추천 (0) | 2021.09.30 |
댓글